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

주식사는법 재테크의 시작


요즘 국내의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지루했던 박스권을 뚫고 상승하는 모습을 계속보이면서 주식에 대한 대중들의 늘고 있습니다. 

연일 종합지수가 상승하면서 뉴스나 온라인등에서 관련 소식을 접하게 되니 주식을 안하시고 계시는분들은 왠지 나만 돈을 못버는것 같고 지수가 더 오르기 전에 주식을 시작해야할것같은 느낌이 드실수도 있을거에요.




해서 주식을 하지 않으셨던 분들도 주식사는법이나 챠트보든방법등에 대한 내용들을 많이 찾아보실건데요, 복잡한건 아니지만 몇가지 방법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방법을 선택해 주식에 입문하실수 있습니다. 

일단은 은행거래를 하는것처럼 주식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계좌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은행에서 증권사 연계계좌를 만드실수 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계좌나 직원이 방문을 통해 계좌를 개설해 주기도 하죠. 


주식을 사고팔때는 수수료가 붙습니다. 증권사마다 모두 다르고 사고파는 방법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주식사는법으로 hts와 모바일거래를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조작하는것이 어려운 분들은 직원과의 전화통화를 통해서도 매매가 가능하며, 은행에 방문하시듯 증권사의 객장에 직접방문하셔서 관련정보도 안내받으시고 매매도 가능합니다. 물론 수수료는 본인이 직접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파는것보다 비싸겠죠.




hts는 설치하고나면 대부분 가상매매같은 시스템을 통해 체험해 보실수 있으니 쉽게 생각하시고 접해보시면 사용법을 익히실수 있을겁니다.


주식사는법은 사실 그리 어려운게 아닙니다. 주식을 처음시작해 단기적으로 사고팔다보면 아무래도 수익내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수익을 내기위해 확률을 높여보자면 투자기간에 대한 통계를 한번 살펴보면 수익을 내기위한 팁이 숨어있습니다. 




1980년이후로 종합지수가 오른날과 떨어진날은 각각 51%와 49%의 확률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투자기간이 1년정도되면 상승확률이 65%가량으로 상승하고 10년 이상인경우엔 80%이상으로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일희일비하지않고 건강한 종목을 잘 선택해서 오랫동안 분산투자할수 있다면 투자에 실패할 확률이 훨씬 줄어들수 있겠죠.


재테크의 시작으로 주식사는법을 알아보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봐야 하는 대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금융/주식] - 스텔스 통장으로 비상금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