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

신용등급무료조회 골라쓰세요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자신의 소비절제와 지출관리는 물론, 신용등급을 정확히 알고 주거래금융기관이 있는것이 좋으며 어쩔수없이 연체가 발생한 상황이라면 오래된것부터 정리해가는것이 필요합니다. 


신용등급은 금융거래시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소에 잘 관리를 해주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체는 기본적으로 하지 말아야 하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계획적인 지출을 통해 자신의 소비습관을 잘 파악하는것도 중요하겠죠.



체크카드를 통해 소비하는 습관도 나쁘지 않을듯 하구요, 자신의 신용등급이 어느정도를 유지하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해볼 필요도 있을겁니다.


가끔 신용등급무료조회만으로도 신용등급이 떨어지는것은 아닐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본인이 직접 조회를 하는 경우 별다른 기록이 남지 않고 신용등급상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료신용조회




nice지키미올크레딧사이트의 체험하기같은 기능을 통해 사이트별로 일년에 3번씩, 총 6번의 전국민무료신용등급조회가 가능한건데요. 간단한 본인인증이나 혹은 비회원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국민 신용조회



이런 사이트를 통한 신용등급무료조회와 더불어 회원으로 가입하는경우는 신용변동이 발생할때 문자나 이메일로 통보를 받는등의 서비스나 실시간으로 카드발급 가능여부등의 정보조회도 확인도 하실수 있어요. 요즘은 토스어플로도 많이 신용등급을조회하기도 하는데 횟수의 제한이 없어서 편리한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웹사이트들의 신용등급무료조회 기능은 금융사마다 등급산정 시스템이 달라 결과가 조금씩 다를수 있다고 하는점은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단순한 조회만으로는 기록이 남거나 신용에 불이익을 받지 않으니 편하게 골라서 이용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