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

주식계좌개설방법 요즘은 간단해요



주식은 많은사람들이 이용하는 재테크수단의 하나로 큰 관심의 대상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쓰이는 용어나, 챠트보는법, 거래방법등이 처음엔 꽤 낯설게 느껴지기 때문에 주식입문을 망설이게 되기도 하죠.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입출금을 하는것처럼 마찬가지로 계좌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은행지점을 직접방문해서 은행-주식연계계좌를 대부분 만들었지만 요즘은 더욱 다양한 주식계좌개설방법이 많이 있는듯 하네요.


예전과는 달리 직접방문없이 스마트폰을 통한 비대면계좌를 개설할수 있는데, 단지계좌를 만드는것뿐이아니라 상품권을 지급하는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는 증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수수료부분도 요즘은 무료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기간이나 조건을 좀 살펴보는것이 좋죠. 이 수수료가 사실 퍼센트가 낮아 얼마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나중에 주식에 익숙해져서 거래금액이 커지고 매매패턴이 잦게되는경우 매수,매도 수수료가 모두 발생하기 때문에 금액이 큰경우 무시할수 없는 액수가 되기도 하거든요.


스마트폰사용이 익숙치않아 비대면계좌개설이 어렵다면 또다른 주식계좌개설방법으로 요즘은 직원의 다이렉트방문으로 원하는 장소에서의 계좌개설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이처럼 요즘은 다양한 주식계좌개설방법이 많이 있으니 주식에 입문하기위한 첫걸음은 그리 어렵진 않은것 같아요. 일단 계좌를 개설해 보시고 소액으로 조금씩 시작해 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걸 느끼게 되실겁니다.